메뉴 건너뛰기

economy

주식 매매 TIP LEGEND

모두의재테크 공지
조회 수 9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세력은 먼저 물량이 적고(자금의 한계가 있으므로) 챠트를 마음대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합니다.

 

2. 어느정도 대박의 가능성이 있는 테마를 보유한 종목이면 작전하기가 더 좋습니다.

 

3. 저가 매집 단계 : 이 단계에서는 장기간에 걸쳐서 여러번 개미털이를 하면서 저가에 사 모읍니다.

 

4. 챠트 모양도 여러 기술적 분석책에서 소위 급등주 챠트(빨래줄 모양 등등)라고 소개된 모양으로 만듭니다.

 

(제 사견입니다만 이런 급등주 챠트라고 것도 일단 작전세력이 작전하기 좋고 개미를 유혹하기 위해서 만들어 부르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데 보통 초보 개미들은 이런 급등 챠트 패턴은 본인만이 아는 비밀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5. 세력들은 저가에 매집후, 가능한 거래량 별로 없이 고가로 뛰우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6. 여러번 눌림목 단계를 거치면서 호재공시와 더불어 급등시키고, 일부 이익을 실현하면서 동시에

실탄을 마련합니다.

 

7. 계속 급등하면 대박의 욕심으로 더 이상 참지 못한 개미들은, 초기 상승시에는 사지 못하다가 추격매수합니다.

(소위 눌림목, 전 고점 돌파 또는 신고가는 모멘텀 거래자 또는 챠트 개미들이 좋아하는 모양이라는 것을 세력들은 잘 알고 있으며 이런 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8. 최종적으로 주가 폭등과 동시에 거래량 폭등하면서 세력은 빠져 나옵니다. 빠져 나올 때도 여러번 눌림목 단계를 거치면서 빠져나옵니다.

(세력들은 최고가에서 처분 못한 물량은 자기들이 올린 최고가보다는 낮은 가격인 눌림목 단계에서 처분하지만, 처분 가격을 평균하면 엄청난 수익을 올립니다. )

 

 

9. 이 때 개미들은 물려서 장기 투자자로 변신하거나, 지쳐서 빠져 나오거나, 폭락시 투매합니다.

 

10. 순진한 초보 개미들은 대박욕심에 세력들의 등을 타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성공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 이유는 진행 방향은 핸들잡은 운전수 마음대로인데 운전수 마음을 챠트로 알아내기란 확률적으로(계산은 어렵겠지만 상식선에서 직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작전주에 참여하는 사람은 비유하자면 짜고 치는 작전 고스톱판에서 봉에 해당되는 사람일 것입니다.

 

11. 부실주의 경우 주가는 시간이 경과하면 내재가치에 수렴할 수 밖에 없어 대부분 필연적으로 주가가 떨어지는 것이 정상이므로, 물려서 본의아니게 시작한 장기투자는 손해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12. 따라서 대박욕심으로 작전주(여기서 작전주는 내재가치 없이 작은 세력이든 큰 세력이든 세력의 돈의 힘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든 종목을 의미)에 들어가는 것은 딸 확률이 매우 낮은 도박을 하는 것이고, 이런 도박에 소중한 재산을 배팅하는 것이 바로 개미 실패자가 많은 이유중의 하나로 추정됩니다.

 

13. 급등주 챠트 고수중의 일부는 성공할 수 있지만 반드시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챠트를 통해 세력의 심리의 알아내기란 많은 경험이 있어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14. 따라서 초보 개미들이 챠트 보고 급등주 테마주 따라가면 장기적으로는 깡통찰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기에 미수까지 더하면 순식간에 깡통찰 가능성은 더욱 높습니다.

 

15. 그런 연유로 대부분의 초보 대박 기대 투자자들은 주투 입문단계에서 쓰라린 맛을 보고 주식 시장에서 퇴출되거나, 본전생각에 더 많은 자금을 넣고 패가망신하거나, 극히 소수는 살아남아 이 바닥의 고수로 등극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보통 실패하는 상당수의 초보 개미들은 적은 원금으로 초 우량주 부터 시작하여 대박 욕심으로 자금 규모를 키우면서 작전 테마주로 옮겨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많겠지만 )

 

16. 살아남는 사람도 두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단타 챠트 고수로 가든가(정말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니면 챠트 단타의 허망함을 깨닫고 가치투자자로 변신하든가 입니다. 그런데 젊어서는 일시적으로는 모르겠지만 나이들어 10-20년동안 단타로 살아갈 수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17. 그러나 사람의 심리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작전세력과 이런 종목에 참여하는 사람은 자본주의와 주식 시장이 사라지지 않는 한 존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약 주식 시장이 사라진다면 또 다른 부분에서 (예를 들면 부동산에서 현재 그런것 처럼) 또 생길것으로 생각됩니다.

 테마주2.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