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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국에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며 유튜브 시청시간이 본격적으로 급증하는 모습입니다. 미국의 경우 이미
모든 스크린을 통한 영상콘텐츠 시청시간에서 유튜브 비중이 13%까지 올라 오며, 페이스북과 넷플릭스를 앞서는
양상입니다.

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성, 플랫폼 장악력, 직접 제작에 관한 비용 부담이 없는 점을 앞세워 유튜브는 매달 19억명
의 유저가 300억 시간이 넘는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필두로 올라 오는 유튜브 시청시간은 글로벌
전역으로 확산되는 것은 시간의 문제입니다.

이에 당사는 유튜브 확산 수혜 섹터로 1) 동영상 광고시장, 2) MCN 비즈니스, 3) 유튜브 콘텐츠 제작업의
세 가지를 제시합니다. 글로벌 동영상 광고시장은 2019년 350억달러에서 2023년 1,000억달러에 달하며 연평균
31%의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이 가운데 유튜브의 시장 비중은 35~40%로 압도적인 1위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유튜버 매니지먼트 사업인 MCN도 그 영역을 확고히 하며 고성장을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일본의 1위
사업자인 UUUM의 경우 최근 2년간 매분기 평균 YoY +70%의 압도적인 매출성장률을 기록 중입니다. 마지막으
로 웹드라마, 웹예능, 케이팝 등 콘텐츠 제작사의 유튜브 수익화도 중요한 카테고리라는 판단입니다.

당사는 전언한 세 가지 수혜 섹터의 수혜주로 CJ ENM, 에코마케팅 CJ ENM, 에코마케팅, JYP를 최선호 매수 추천드립니다.
CJ ENM은 MCN(다이아TV), 유튜브채널, 엔터사업, 메조미디어 등 가장 광범위하게 유튜브 수익화에 노출도가
높은 기업입니다. 에코마케팅은 동영상 광고시장에서, JYP는 콘텐츠 제작사로서 국내 기업들 가운데 유튜브
수익화에 가장 앞서 있다는 판단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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