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economy

주식달력

모두의재테크 공지
일정시작 : 2019-04-17 (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사진)는 24일 "규제자유특구 제도를 통해 로봇 산업 육성을 추진하고 중기부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이 인사청문회 서면질의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로봇산업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로봇 관련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중기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에 대한 정책 마련을 주문하자 이같이 답변했다. 

어 의원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4월 17일 시행 예정인 규제자유특구 제도를 통해 로봇 산업 육성을 추진하는 지자체에 규제 샌드박스를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중기부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민간 1억 투자시 최대 9억원을 로봇 분야 스타트업에 지원하는 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별도 트랙을 운영하는 한편 로봇 분야 벤처기업 투자를 위한 전문 벤처펀드를 결성하겠다"는 구상도 전했다. 

박 후보자는 2017년 7월 19일 로봇에 대해 특정 권리는 물론 의무를 가진 전자적 인격체로서의 지위를 부여토록 해 윤리규범을 준수하도록 하는 '로봇기본법'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로봇기본법'은 로봇과 로봇 관련자가 준수해야 하는 가치를 로봇윤리규범으로 명문화하고 사회적 약자들이 로봇과 로봇기술 이용의 기회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로봇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새로운 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대책들을 담고 있다. 

박 후보자는 '로봇기본법' 발의 이외에도 '4차산업혁명, 소피아에게 묻다'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하고 최초로 시민권을 받은 AI로봇 소피아와 1대1 대담 행사를 가진 바 있다. 

박 후보자는 "규제자유특구 제도 및 중기부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로봇산업 육성 추진과 함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 계류 중인 로봇기본법 통과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로봇산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준비로 로봇공존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profile
엮인글 :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May 201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
충무공탄신일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어버이날
유권자의날
석가탄신일
5.18기념일
발명의날
방재의날
위로